상단여백
HOME 종교 신앙생활
봄 나물필요를 아시고 채워주시는 분

 

봄나물

 

아침저녁 쌀쌀하긴 해도 춥고 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기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겨울동안 움츠렸던 몸도 이제 기운을 차려야할 때입니다. 겨울 동안에 춥게 지내며 식사도 대충 떼었더니 몸이 많이 약해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영양분이 빠져 나가고 몸의 기운이 많이 소진 된 것 같습니다.

이런 허약해진 몸으로 봄을 맞이할 때 제일 먼저 찾아오는 것이 무엇일까요?

춘곤증(春困症)이 아닌가 싶습니다. 따뜻한 봄볕에 나른한 몸, 이렇게 나른해지는 봄날, 춘곤증엔 무엇이 필요할까요? 몸에 원기를 보충해 주는 좋은 음식이 필요합니다.

춘곤증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제철에 나오는 봄나물입니다. 하나님은 봄만 오면 달래, 냉이, 씀바귀, 쑥, 돌미나리, 취나물, 봄 동, 돌나물, 참나물, 두릅 등 많은 봄나물을 공급해 주십니다.

달래, 냉이 무침에 고추장, 참기름을 넣고 썩썩 비벼먹으면 얼마나 맛이 있는지~!

봄나물에는 겨울을 지내고 생동하는 계절을 맞이하여 활력 넘치는 움직임을 위해 필요한 에너지 공급원이 되는 각종 영양소(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등)가 들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필요(必要)를 어떻게 그렇게 잘 아시는지~?

겨울동안 소진된 우리 몸에 영양분을 보충하라고 봄나물을 주시는 것입니다. 봄나물은 원기 회복하라고 주신 하나님의 선물이지요. 피로 잡는 냉이, 양기 보충 쑥, 정력 보강 달래, 독초 배출 미나리, 스트레스 해소 두릅, 에너지 창고 새싹채소 등.

하나님은 우리의 필요를 아시고 봄만 오면 이렇게 좋은 나물을 공급해 주십니다. 우리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아시고 필요를 채워주시는 주님께 감사합니다.

 

 

진선익  onnu0172@naver.com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선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