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청소년복지
미래 스타를 꿈꾸며청소년들의 일상을 담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매직컬 스타’

‘매직컬 스타’는 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1318 힐링콘서트 사업으로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대구광역시·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신기중학교 협력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체험과 학교·사회갈등을 개선하고 예술단체와 청소년들이 함께 공연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예술을 이해하고 상호 간에 소통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현재 신기중학교 학생 총 21명이 참여하며, 학생들과 예술인들이 함께 소통하여 대본제작, 연기, 안무, 작사, 작곡, 마술공연에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장르를 융합한 매직컬 드라마를 만든 것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는 스텝까지 학생들로 진행하기에 처음부터 끝까지 학생들이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여 만들어 진다. 매직컬 스타는 학교 생활 속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문제 대해 학생들 스스로 느끼고 자연스럽게 이해함으로써 청소년 인성교육에 도움을 될 수 있도록 했다.

매직컬 스타는 다양한 예술분야의 조합과 청소년들만의 특유의 개성과 열정으로 그들이 생각하고 바라보는 것들이 만난 창조적인 결과물의 집합체이다. 학생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 올 것이며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대해 고민하고 탐색하고 자신의 미래 비전과 방향성을 설정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매직컬 스타는 년 2회 공연으로 교내공연 및 교외공연 계획을 가지고 있다.

문의 예술마을사람들 053. 216. 3174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