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청소년복지
어린이농부체험교실 교육생 모집인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선착순 모집, 텃밭 만들기, 채소 수확 등 농부체험 풍성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인천시 유치원 및 어린이집 6~7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9월 11일 부터 10월 24일까지 20회에 걸쳐 어린이농부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린이농부체험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농업체험을 통하여 바른 먹거리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연과학 학습 및 정서 순화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는 교육과정이다.

어린이농부체험교실

교육은 농업기술센터(부평구 십정동)와 도시농업체험교육관(계양구 다남동)에서 각 10회씩 진행되며, 미니텃밭 만들기, 채소수확체험, 손수건 풀물들이기, 향기체험, 원예치유정원 및 수생식물학습원 관찰 등 풍성한 체험거리로 구성되어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생활로 자연과 멀어진 아이들에게 벼, 채소, 꽃 등을 직접 보고 느끼는 농부체험은 아이들의 바른 식습관을 기르고 감성지수를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라며 “식물과 더욱 친밀해질 수 있는 어린이농부체험교실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교육생모집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단위로 1회당 교육인원은 최소 20명이상, 30명 내외이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incheon.go.kr)에서 선착순으로 8월 28일에서 31일까지 신청 받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도시농업팀(☎ 440-6939)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농업기술센터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