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
제12회 DIMF 축제 홍보를 위한 서막을 열다.첫 딤프린지 공연, 수서역에서 여행객과 시민들, SRT 동승하고 출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은 오는 6월 22일에 개막하는 제12회 DIMF를 홍보하기 위하여 SRT의 출발역인 수서역에서 딤프린지 첫 공연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딤프린지 공연은 4월 2일부터 22일까지 운영되는 수서역 내 설치된 대구 홍보관을 알리는 부대행사로 진행 될 계획이다.

2017년 딤프린지 공연사진

‘딤프린지’란 DIMF와 fringe(프린지)의 합성어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축제 홍보과 시민 참여를 위한 사업을 포괄적으로 지칭한다. 매년 축제 전·후 및 기간 중에 동성로, 수성못 등 대중이 군집된 장소에서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축제를 알리고 홍보하는 첨병으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하였다.

올해도 예년처럼 약 20회 전후로 딤프린지를 개최할 예정이며 특히 서울 마로니에 공원, 인천 공항 등 ‘딤프린지 공연지도’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최윤성, 노용원, 김도연, 심수현, 이정빈 등 제3회 딤프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 입상자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2017년 딤프린지 대구 동성로 공연사진

공연내용은 수서역 광장 내 실내 공연임을 감안하여 뮤지컬 넘버를 부르는 갈라쇼 형태로 진행되며 노트르담 드 파리 등 대중에게 잘 알려진 라이선스 뮤지컬 넘버와 대구産 창작뮤지컬인 ‘투란도트’의 넘버들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대구시와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향후 제12회 DIMF 축제를 홍보하고 뮤지컬 마니아뿐만 아니라 많은 국민들이 DIMF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수서역 딤프린지 공연’을 시작으로 축제가 끝날 때 까지 대구 시내 주요 명소에서 딤프린지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세계적인 뮤지컬 축제를 가진 도시는 대구가 유일하다. 축제의 시발점인 이번 수서역 딤프린지 공연이 DIMF를 알리고 더 나아가 뮤지컬 도시 대구를 알리는 작은 밀알이 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문화콘텐츠과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