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행복 열매 한지붕 우리가족 꿈날리기 축제가 열리다

지난 10월 20일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에서 제 8회 희망계층과 함께 하는 '행복열매 한지붕 우리가족 꿈날리기 축제' 가 성황리에 열렸다.

하늘도 맑고 공기도 상쾌한 아름다운 가을에 참석한 아이들이 축제 이름처럼 자신의 꿈과 희망을 담은 하얀 연을 하늘 높이 날리고 있었다.  서울 남부교육지원청 주최로 좋은 이웃되기 활동본부(본부장 류형택교수)가 주관한 이 행사는 2011년 '우리가족 꿈날리기 축제' 라는 이름으로 첫 회를 시작으로 해마다 10월에 여의도 한강공원 같은 자리에서 많은 희망계층 가족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고 있다고 한다.

 행사를 주관한 좋은이웃되기 활동본부는 현 부천대학교 사회복지과 교수로 재임 중이며 이든스터디원격평생교육원 대표이사인 류형택 교수와 그의 제자, 지인들이 활동하고 있는 봉사단체로 처음 이 행사를 주관하였을 때에는 류형택교수가 사비로 행사를 주최하였는데 해를 거듭해 가며 많은 자원봉사자와 지원해주는 개인이나 단체가 생기고 무엇보다 5회 이후부터는 서울남부교육지원청에서 주최를 맡아 더욱 많은 가정과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올 해 꿈날리기 축제는 레크레이션, 꿈을 담은 연날리기 순서는 물론 페이스페인팅, 감사편지 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더욱 알찬 행사가 진행되었고 다른 때보다 많은 협찬과 지원, 자원봉사로 풍성한 축제가 되었다.

 아이들의 꿈을 담은 연이 바람을 타고 높이 높이 날아오르는 것처럼 이 꿈날리기행사가 서울전역의 교육지원청과 전국적으로 확산되기를 바래본다.

김태원 기자

채널뉴스  webmaster@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김정윤 2018-10-22 18:50:56

    행복열매 한지붕 우리가족 꿈 날리기축제
    좋은 행사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 보냈고 아이들과 함께 꿈을 적은 연을 날리며 가족분이 즐거워하며 연을 하늘 높이 날렸읍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