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구
대구에 청년들을 위한 청년공감공간 "다온나그래" 오픈4월 30일 오픈파티 개최, 청년과 함께 놀고 배우는 만남의 시간 가질 수 있어..

  대구시는 경북대학교 서문(북구) 인근에 청년들의 정서에 어울리며 지역특성을 반영한 청년공감공간 ‘다온나그래’를 조성하여 지난 3월 2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공간오픈을 기념하는 오픈파티를 4월 3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소한 ‘청년공감공간 다온나그래(이하 다온나그래)’ 는 대구시가 지난해 공급자가 아닌 수요자인 청년 주도로 조성한 청년공간으로, 청년이 기획하고 청년이 디자인하여 만들었으며 대구청년이면 누구나 편하게 와서 이용할 수 있는 공유공간이다. 

다온나그래 공간 내부 (제공 : 대구광역시 청년센터)

생활권역별 청년공간 1호점인 다온나그래는 대구청년이면 누구나 매일(일요일, 공휴일 제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무료로 집중존, 열람존, 독서존, 출력존, 요리존 등으로 구성된 공간에서 자유롭게 소통하고 놀고 쉬며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을 할 수 있다.

공간기획단의 퍼실리테이터를 맡았던 심재신(27)씨는 “좋은 의의에 의해 조성된 만큼 많은 청년들이 이 공간을 이용하여 지역의 다양한 사람과 꿈을 만났으면 좋겠다”고 공간기획단 활동소감을 밝혔다.   

다온나그래는 공간운영 역시 청년이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청년으로 공간운영단을 구성하여 운영 중이며, 공간운영단은 공간운영과 월 1회 개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에 청년의 소리를 녹여내고 있다.

청년공감공간 공간기획단 운영사진 (제공 : 대구광역시)

 4월 30일 인디밴드 「반다오이」의 음악으로 문을 여는 ‘다온나그래 오픈파티’는 다온나그래의 첫 기획프로그램으로 음악과 음식과 놀이와 만남이 있는 시간으로 꾸며지며, 대구청년센터 홈페이지(http://www.dgyouth.kr)를 통해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요한 대구시 청년정책과장은 “다온나그래는 생활권역별 청년공간의 시작을 알리는 디딤돌이다”며 “대구시는 구・군과의 협력을 통해 구・군별 청년공간을 마련하는 등 청년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권역별 청년공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주소 : 대구시 북구 대현로 3 [3층]

(경북대 서문 근처/ "북구선거관리위원회" 정류장 앞 빨간 벽돌 건물 3층)

* 문의 : 053-427-1938

 

서재영  sjyjs227@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재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