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농산업 우수 인재 양성으로 농업의 미래, 함께 만든다. (교육부-농림축산식품부-농협중앙회 업무협약 체결)1교-1농협’상호교류 협약 추진, 농업계고 역량강화 및 취‧창업 프로그램 지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는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농산업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교육 지원 및 취‧창업 프로그램 운영 확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열악한 교육 여건에 처해 있는 농업계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경청하여 첨단 농업시대에 걸맞은 농산업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선진 농업 기술교육을 지원하고, 고졸 취업‧창농 활성화를 위해 상생‧협력하는 중등직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농업계고 현장실습이 활성화되고, 유능한 고졸인재의 농산업분야 취업 및 창농을 위한 지원이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업무협약 내용 중 ‘1학교-1농협’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수원농생명과학고(교장 김성태)-수원농업협동조합(조합장 염규종) 간의 상호교류협약 체결도 병행하여 추진하였다.

 담당 : 교육부 중등직업교육정책과 과장 송달용, 사무관 최현정(044-203-6395)

         농림축산식품부 경영인력과 과장 이시혜, 사무관 김화태(044-201-1535)

손정기  daenung1@gmail.com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정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