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일반
전 세계 장애인 화합의 장, 서울도심을 달리자!제27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전 종목 참가선수 마라톤과 블랙이글스 에어쇼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제27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전 종목 참가선수를 모집한다. 대한민국 수도 서울, 특히 잠실 일대는 통일시대를 바라보며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그리고 9월 1일 개최되는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준비로 분주하다.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는 국제장애인올림픽 육상위원회(International Paralympic Committee) 공인 대회로 국내 유일의 국제장애인스포츠 육상대회다. 이번 대회는 풀코스(42.195㎞)·하프마라톤(21.0975km)에 출전하는 전문 휠체어레이싱선수, 5km휠체어레이싱 경쟁(지체,뇌병변장애인), 핸드사이클(21.0975km), 순위와 관계없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5km어울림 부분으로 진행된다.

제27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포스터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정상급 휠체어마라톤 선수들이 참가해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치열한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또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유일한 국제대회로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가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 비행팀 블랙이글스의 화려한 에어쇼가 예정되어 있어 벌써부터 시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는 장애 유무·나이·성별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가는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조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 신청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7월 26일까지이며 문의 사항은 조직위 사무처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제27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육상연맹이 공동주최하고 서울특별시,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국민연금공단, 대한장애인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KBS가 후원하며 신한금융그룹이 협찬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1986년 12월 27일 설립되었다. 전국 17개 시·도협회와 230개 시·군·구지회를 산하에 두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 사회 참여 확대 및 자립 지원 등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순수 장애인 당사자 단체다.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