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커뮤니티 게시판
성경기사쓰기 교육 전국투어포항, 경북지역 목사및 주일학교교사 대상 교육실시

 인쇄술의 발달과 종교개혁은 사제의 손에만 있었던 하나님의 말씀을 우리 모두의 손에 쥐어 주었습니다. 그동안 우리 한국교회는 성경을 듣고, 읽고, 쓰고 또 공부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성경은 여전히 이해하기 힘들고 전하기 어려웠습니다.

제1회 전국성경기사쓰기경연대회 수상작을 모아 책으로 발간했다.

인터넷과 스마트 폰이 우리 삶 깊숙이 스며든 새로운 환경 속에 살고 있는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가르칠 것인가를 깊게 고민합니다.

SNS(Social Network Service)나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 정통 기독교의 올바른 교리를 전하기 위한 미디어 활용에 한국교회의 관심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교계가 이단으로 주목하고 있는 단체들이 대외 노출을 꺼렸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직접 교리홍보에 나서는 등, 포교가 점점 공격적으로 변하고 있다는 내용이 보도되어 하나님을 믿는 성도뿐만이 아니라 믿지 않는 영혼들도 사단의 유혹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바이블뉴스교육원에서는 성경의 중요한 사건들을 기사화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이것을 통하여 건전한 성경해석과 체계적인 교리 교육으로 성도 스스로 분별력을 기르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실감하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깊이 연구하고 그 말씀 앞에서 소금과 빛 된 삶을 살아가는 계기를 마련코자 합니다.

이에 성경의 중요한 사건들을 기사화하여 여러 교단과 교계 학자들의 심의를 거쳐 현대인들에게 성경 사건의 사실성을 알리고 현대적 입장에서 재조명된 하나님의 말씀을 입증하는 기회로 삼고자 전국교육에 나서게 되었으며 ‘제2회 전국성경기사쓰기경연대회’를 앞두고 포항과 경북지역 목회자 및 주일학교 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합니다.

▶포항 경북지역 교육.

주제/ 성경 속 사건을 뉴스로 재해석한 Bible News

강사/ 이우윤목사(바이블뉴스교육원 원장), 차재만 문화선교사(채널뉴스 국장)

일시/ 2019년 7월 16일(화) 오후 7시

장소/ 포항 가은교회(담임 김동철목사)

포항시 남구 효자동길 10번길 55

문의/ 070-4898-6160, 010-4634-6160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