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청소년복지
학교 밖 청소년, 미래청년인재 성장 프로그램.- 도, 한국잡월드와「3多 체험&기업&캠프 원스톱 진로여행」운영 -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잡월드*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24일에서 26일까지 진로체험프로그램「3多 체험&기업&캠프 원스톱 진로여행」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천여개의 직업을 배우고, 약 130개의 직업을 체험하는 종합직업 체험관으로 초·중․고교생, 학교 밖 청소년 등에 대한 맞춤형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하였다. 지난 5월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한국잡월드와 체결한「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관 4곳*과 협력하여 선발한 31명이 참가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은 직업체험, 재능검사, 역량강화 콘텐츠, 기업탐방 등으로 이를 통해 참가 청소년들은 미래청년인재로서 직업가치관을 형성하고, 진로를 설정하였다. 한편, 7월부터 운영한「3多 체험&기업&캠프 원스톱 진로여행」은 제주 청소년 총 148명이 4차에 걸쳐 참가하였고, 설문결과에서 만족도 90%, 재참가 의사 91%를 나타내며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제주자치도 김현민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한국잡월드와 함께 설문결과, 인솔교사 의견 등을 반영한 프로그램 평가를 실시하여 더욱 발전된 미래청년인재양성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기획조정실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