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인문학
청년 도시(마을)인문기획학교 참가자 모집칠곡군 및 인근지역(대구, 구미 등)거주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 대상 프로그램

 ‘인문학도시’ 칠곡군은 오는 10월9일(수)까지 인문학마을과 함께하는 ‘청년 도시(마을) 인문기획학교-일상문화실험소’ 참가자를 모집하며, 10월16일(수) 19시 칠곡군교육문화회관 평생학습관에서 1차시를 시작한다.

 모집대상은 칠곡군 및 인근지역(대구, 구미 등 인근 경북지역)에 거주하는 만39세 이하의 청년으로, 지역의 인문자원과 커뮤니티에 관심을 가지고 칠곡군에서 지속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문화관련 전공자와 예비활동가를 발굴하고, 이들과 함께 인문학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의 문화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지역문화기획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청년 도시(마을) 인문기획학교-일상문화실험소’는 단순 강좌형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인문로드스꼴라, 일상문화실험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문화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참가자들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는 과정까지 연계된다.

  전체 교과과정은 (사)인디053 이창원대표, 문화디자인자리 최혜자 대표, 인문예술센터 최지만 대표가 문화다양성과 삶의 기획, 지역 문화기획의 전망 등 현재 지역문화 전반의 흐름과 기본 개념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후 분과별 집중 튜터링을 통하여 지역의 문화현장을 방문하며 참가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파일럿 프로그램 운영하는 것으로 마무리 한다.

 칠곡군 백선기 군수는 “지역민들과 지역의 예비 기획자들간의 창의적 교류와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도시문화 형성을 기대하며, 주민, 청년, 예술가, 행정, 다양한 전문가들이 지역의 발전적민 미래를 위해 함께 논의하고 고민하는 장(場)으로써의 역할을 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디053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