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청소년복지
제주 청년축제의 장, 제주 문화 확산우리가 제주청년이다! 다양한 제주청년 소통과 공감, 중의적인 표현

 ‘2019 제주청년의 날’ 행사가 오는 26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제주시청 일원에서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원탁회의 및 청년단체 등 도내 청년들이 중심이 되 사무국을 구성하고 자문위원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직접 기획부터 행사 참여까지 이어가는 청년 주도의 행사이다.

올해는「제주, 청년이다양!」을 주제로 제주와 전국청년들이 다양한 목소리와 콘텐츠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한다. 2017년도에는 제주 청년포럼, 2018년은 청년 박람회를 개최하였으며, 올해는 청년이 주도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청년축제의 장에 어울리는 제주청년의 날로 개최된다.

‘2019 제주청년의 날’행사는 청년의 활동(Activity), 청년의 이야기(Story), 청년의 움직임(Move&net), 청년의 휴식(Rest)이라는 청년A/S/M/R(청년의 다양한 목소리) 컨셉으로 운영된다.

청년의 활동(Activity)에서는 청년기지개, 청년 버스킹, 청년 라디오, 청년 모자이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17:00시부터 진행되는 ‘청년이면 물어보살’은 제주청년들과 함께 풀어보는 다양한 청년들이 고민 및 청년의 정의에 대하여 자율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며, 토크가 끝난 후 행사장에 모인 도민 및 청년들과 함께 청년의 날을 선포할 계획이다.

청년의 이야기(Story)에서는 4가지 주제로 패널을 초청하여 청년의 날 미니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며, 청년을 말하다 코너에서는 청년팔이사회 저자(김선기) 및 전국 청년 활동가를 초청하여 전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다.

청년의 움직임(Move&net)에서는 청년정책관련 홍보부스 운영 및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된다. 특히, 사우스카니발 무대공연과 함께 신나는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의 휴식(Rest)은 심리상담 및 진로상담을 위한 청년 보건소, 복불복 물물교환, 체험부스인 청년부스도 운영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년의 날’공식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