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충청
2019 가족예술캠프 ‘깨구랑창’ 시즌 4 개최엄마랑 아빠랑 아리랑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11월 2일(토)~3일(일) 1박 2일 동안 증평 율리휴양촌에서, ‘2019 가족예술캠프 <깨구랑창> 시즌 4’를 개최한다.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하는 금번 가족예술캠프는, ‘엄마랑 아빠랑 아리랑’이란 주제로, 총 57명(16가족)이 참가하여, 아동(초등학생)과 부모가 함께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가족 간 소통하고, 서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2019 가족예술캠프 '깨구랑창' 시즌 4 개최 홍보 전단지

 이번 가족예술캠프는, 전문예술단체인 극단꼭두광대와 함께 의자놀이, 대형 종이 인형 만들기와 아리랑 한삼 춤추기 등 ‘엄마랑 아빠랑’, 가족별 아리랑 부르기와 술래잡기, 강강술래 등 ‘아리랑 공동체 놀이’, 태평소, 북, 장구, 꽹과리 등 사물놀이 악기를 체험하는 ‘아리랑 대취타 합주’, 퍼레이드 형태의 ‘엄마랑 아빠랑 아리랑 길놀이’ 등 재미있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핵가족화와, 혼밥 세대에 심금을 울리는 효(孝) 이야기를 주제로 한, ‘떡보와 아리랑 다섯 고개 호랭이’ 공연도, 참가 가족들에게 선보인다.

충북문화재단 관계자는, “참가하는 가족 모두가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서로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가슴 깊이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캠프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주택  jutaegy0691@daum.net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주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