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청소년복지
보호관찰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 실시.청소년과 명예보호관찰관이 서커스 관람 등 문화체험을 함께 즐겨

 인천준법지원센터(소장 양봉환)는 2019년 11월 6일 보호관찰 청소년과 명예보호관찰관이 함께 서커스 관람 등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체험은 경제적인 상황 등으로 문화적인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청소년을 선정하여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게 하고, 명예보호관찰관과 문화체험을 공유하면서 보다 깊이 있고 실질적인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고자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보호관찰 청소년 김모군(15세)은 “정해진 상담 시간에 상담을 받을 때는 형식적인 대화만 한 것 같은데 이렇게 야외에 나와서 서커스를 같이 관람하니 재미있고, 마음을 여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봉환 인천준법지원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명예보호관찰관이 보호관찰 청소년을 보다 더 실질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명예보호관찰관 제도는 법무부에서 민간봉사자와 협력하여 보호관찰 청소년 선도 및 관리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서 명예보호관찰관은 보호관찰 청소년에 대한 정서적 지지, 경제적 원호지원, 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보호관찰소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