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의료/건강
대구시 서부노인전문병원, 의료취약지 무료진료 실시대구광역시 달성군 하빈면 동곡 2리 및 봉촌 2리 마을회관, 의료취약지 무료진료 봉사활동

  대구의료원에서 운영하는 대구시 서부노인전문병원(원장 유완식)이 의료서비스 낙후 지역을 찾아 무료진료, 건강 상담, 치매검사, 치매예방교육 등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의료기관의 접근성이 떨어져 의료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달성군 하빈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특히 하빈면 봉촌 2리는 6.25전쟁 전재민들의 정착으로 형성된 마을로 생활여건이 취약하여 찾아가는 의료서비스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곳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오은진 신경과 과장을 비롯한 직원 15명과 가족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은 마을회관 어르신 70여 명을 대상으로 당뇨검사, 혈압검사, 건강 상담 및 치매상담 등 다양한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무료검진 후에는 감각체험을 통한 인재재활 프로그램과 직원들이 준비한 간단한 간식을 함께하면서 어르신들과 유대관계를 강화했다.

행사에 참석한 대구시 서부노인전문병원 관계자는 “직원들이 공공의료기관에 종사하는 것에 대해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입원환자뿐만 아니라 의료취약지역에 계시는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치매인식개선을 통해 건강한 지역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앞으로도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