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인천
학습의 참된 즐거움을 누리다2019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 성료

 인천평생교육진흥원(원장 홍윤기)는 인천 시민의 평생학습 문화 활성화를 위해‘2019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평생학습의 참된 즐거움을 누리다’를 11월 26일(화) 송도 센트럴파크 호텔에서 개최하였다.

2019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는 시민들이 평소 경험한 학습의 결과를 공유함으로 또 다른 학습의 나눔이 될 수 있는 학습 실천의 장으로써 올해 4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평생학습의 필요성과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평생교육진흥원 홍윤기 원장의 개막 선언으로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이 날 행사에는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이용범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감을 비롯한 많은 내빈과 평생교육관계자, 평생학습 실천가, 학습동아리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실천대회는 8개 팀이 그동안 갈고닦은 학습결과에 대한 성과발표회가 펼쳐졌으며, 재활용 소품, 도자기, 서각 등 학습동아리의 다양한 작품도 전시되었다. 또한 인천 올해의 평생학습대상과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인천 성인문해교육 시상식도 가졌다.

박남춘 시장은 축사에서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미래를 즐기실 수 있도록 평생 학습이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라며“어린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전 생애에 걸쳐 평생학습에 참여하여 배움을 나누어 행복한 인천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윤기 원장은 “이번 2019 인천 평생학습 실천대회를 통해 다양한 평생학습을 공유의 장이 되고, 인천 시민 모두가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누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은실  tnlf750@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