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전
대전시, 마을극장 씨네 인디-유 개관- 지역 독립영화 저변확대 및 생태계 활성화 기대 -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26일 마을극장 씨네 인디-유(CINE INDIE-U)조성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민선7기 시장 공약사업인 ‘2019년 마을극장 및 독립·예술영화 생태계 조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지난 6월 공모를 통해 대전독립영화협회를 지원단체로 선정하고 조성에 착수했다.

대전시, 마을극장 씨네 인디-유 개관

이번에 개관한 마을극장 씨네 인디-유(CINE INDIE-U)는 중구 서대전 네거리 인근 기독교연합봉사회관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영관, 영사실, 매표소, 다목적룸, 커뮤니티룸, 회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곳은 향후 지역 영화인들이 모여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형 시네마로 운영 될 예정이다.

개관식은 26일 오전 11시 일반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영화관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대전 ‘영화주간’행사를 기획해 영화 상영회, 세미나, 토론회, 독립영화제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대전시, 마을극장 씨네 인디-유 개관_현판식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영화관 개관을 계기로 다양한 장르의 실험성이 풍부한 주제를 담은 독립영화가 창작되고, 소비·유통되는 기반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영화가 있는 삶을 누리면서 지역 독립영화가 창작되어 상영될 수 있도록 생태계 마련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문화콘텐츠과

 

 

박순선  tnstjs6667@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순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