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의료/건강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시켜 즐겁게 건강생활대구 서구보건소,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꿈나무 건강파워 프로그램 운영

 대구 서구보건소(소장 이희숙)는 1월 6일부터 1월 23일까지 지역 어린이의 건강 증진을 위해 체험형 건강서비스인‘꿈나무 건강파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20개소의 신청을 받아 400여명의 어린이와 함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구강, 영양관리에 대하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꿈나무건강파워

프로그램 운영은 칫솔질 실습, 불소도포, 영양 빙고게임, 덜짜게 덜달게 바로알기 등의 내용을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시켜 즐겁게 건강생활을 체험해 보는 교육으로 호응도가 높다. 특히 찾아가는 건강 체험교육으로 건강서비스 접근성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린이의 건강생활 기초를 마련해 건강형평성을 강화했다. 

또한, 구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2월에는 체성분 검사 및 비만상담, 8월에는 음주 및 흡연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음주 및 흡연을 예방에 대한 체험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희숙 서구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 증진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건강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보건과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