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하이테크 철도/조선
수도권전철 1호선 출근시간대 운행시간 일부 변경한국철도, 광운대, 청량리 시·종착 열차 횟수, 임시급행 시간 조정…지연 해소 노력

 한국철도(코레일)가 14일부터 열차 지연 등 이용객 불편을 줄이기 위해 출근시간대 수도권전철 1호선 운행시간을 일부 변경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말 수도권전철 1호선 운행시간 전면 개정 후, 열차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탑승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한 우선조치다. 향후 한국철도는 출근시간 외 운행시간도 단계적으로 조정할 계획이다.

또한 신창, 서동탄, 병점역에서 출발해 광운대역에 시·종착하는 열차 중 6회를 청량리역 시·종착 열차로 변경한다. 선로 용량에 비해 열차가 많아 병목현상이 발생하는 광운대역과 청량리역 사이 열차 횟수를 조정해 연쇄지연을 줄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난 8일부터 출근시간대 임시투입 중인 병점→서울 급행열차 출발시간이 변경된다. 이용객 요구를 반영해 광명역~영등포역 광명셔틀 전동열차의 운행시간도 일부 조정할 예정이다.

한국철도는 빠른 시일 내 전 시간대 운행시간 재조정 등을 통해 이용객 불편을 줄이고, 편리하고 안전한 수도권전철 이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변경된 운행시간표는 각 역과 한국철도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홍보문화실

 

김은실  tnlf750@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