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청소년복지
우리는 미래의 과학자! 보건환경체험교실에서 꿈꾸자!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 2020 체험 교실 운영, 생활 속 호기심 해결·과학에 대한 흥미 유도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4학년 이상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0년도 보건환경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강의와 실습을 통해 보건·환경·동물 분야의 흥미를 유발하고, 과학적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개설된 눈높이 맞춤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매월 1~3회, 회당 1학교(또는 1팀) 20명 내외로 총 22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교실은 미생물교실(모기관찰·올바른 손 씻기 교육), 식·약품교실(식품 중 타르색소 분리·DIY 화장품 만들기), 수질교실(간이 정수기 제작과 정수 실험·탄산음료, 비눗물 등의 pH 알아보기), 대기교실(실내공기 중의 부유세균 측정·생활 속의 악취 및 소음 측정), 수의사교실(동물 혈액으로 동물의 건강상태 진찰하기) 등 총 5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생활 속에서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다양한 주제들로 실험뿐만 아니라 실험실, 대기측정 차량 등을 둘러보며 직접 현장 견학도 할 수 있어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참가 신청은 2월 17일부터 각 학교와 팀별로 할 수 있다. 접수는 전화(051-309-2841~3)나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http://www.busan.go.kr/ihe/index)에서 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수업은 무료로 진행된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보건환경연구원은 부산지역에서 보건․환경․동물 분야의 특화된 전문 연구원”이라며 “체험교실을 통해 실험실, 대기질 종합상황실, 대기질 이동측정차량 등 현장을 견학하면서 연구원의 역할을 지켜볼 수 있어 진로체험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건환경체험교실은 교육부 지정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기관’과 부산광역시교육청 지정 ‘부산학생꿈터’로 선정되어 우수한 진로체험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김예원  ghi00149@naver.com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예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