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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의 보고 '감귤'우리 몸에 이로운 감귤의 효능 10가지

 감귤하면 연상되는 것이 바로 비타민C다.

이처럼 감귤은 비타민C가 풍부한 대표적인 겨울 과일로, 10월 말경에 나오는 것보다 추운겨울로 접어들면서 출하되는 것이 비타민C 함량이 더 높다. 비타민 C는 특히 겨울철에 더 필요한 영양소로 추위에 견딜 수 있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막아주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제주농업기술센터

또한 피부와 점막을 튼튼히 하는 작용이 있어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다음은 감귤의 효능을 알아 보자.

1. 피부미용효과/ 감귤의 비타민C는 피부미용과 혈색을 좋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2. 임산부건강증진/ 감귤에 함유된 칼슘과 비타민 종류는 임산부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3. 식욕증진/ 감귤에 풍부한 구연산 성분은 식욕증진에 도움을 준다.
4. 피로해소효과/ 감귤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로해소에 도움을 준다.
5. 고혈압예방/ 감귤의 비타민P는 모세혈관을 보호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
6. 어린이발육촉진/ 감귤에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어린이 발육에 필요한 영양공급원 역할을한다.
7. 감기예방/ 감귤은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와 천식예방에 도움을 준다.
8. 체질개선효과/ 감귤은 곡류와 육류중심의 식생활로 산성 체질로 기울기 쉬운 체질을 알칼리성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9. 멀미예방/ 감귤의 향기와 산뜻한 맛은 기분을 상쾌하게 전환시켜 멀미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준다.
10. 항암효과/ 감귤의 리모넨, 나린진, 리모노이드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감귤에 함유된 비타민종류와 함량(가식부분100g당)
ㆍ비타민A...5㎍
ㆍ비타민B₁...0.13㎎
ㆍ나이아신 ...0.4㎎
ㆍ비타민C...44㎎
ㆍ판토텐산...0.21㎎
ㆍ엽산...24㎍
ㆍ비타민E...0.4㎎

자료제공/ 제주농업기술센터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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