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우리 이웃
특전예비군 대구지부 “대구지역 일제히 방역소독” 실시대한민국특전동지회·특전예비군 대구지부 및 한국감염병예방연합회 대구지역 방역소독 동참

 대한민국특전동지회·특전예비군 대구지부(지부장 김병락)은 지난 14일 대구지역의 코로나19를 조기 종식시키기 위해 한국감염예방연합회가 후원한 소독액(18만리터)으로 일제히 방역소독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왼쪽_앞)_허연(한국감염예방연합회_사무총장)은_참여한_특전동지회_회원들에게_방역장비_사용방법을_알리고_있는_모습

대한민국특전동지회·특전예비군은 50사단 501여단(여단장 고영준)과  합동으로 14일 정오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동대구역, 동대구고속터미널, 신세계백화점, 재래시장 등 주요지점에 대하여 합동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방역에는 향토 50사단 501여단 소속방역차량 2대와 장병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지역 단체 남산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손호기)에서 회원들이 방역작업에 함께 참여했다. 이날 방역현장에서는 시민들이 자율방역을 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1인당 소독약품 1리터를 1만여명에게 배부하였다.

김병락 지부장은 “갑작스러운 코로나19확산으로 지역시민들에게 큰 상처가 된 시민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함께 용기를 내서 이번 사태를 이겨내자’고 밝혔다.  

한편 홍재호 추진위원장(대한민국특전동지회·특전예비군 중앙회 부회장)은 “금번 시민 일제 방역소독은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서 집중 발생함에 따라 소규모 생활환경 속에서 소규모 집단에 감염예방을 위해 지역 자율 방역소독과 동참을 유도하기위해 실시하게 되었다”며 ‘감염병 예방에 시민들이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황세근  hsgkja9852@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세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