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경상
구미복합역사 상업시설 운영사업자 공모구미복합역사 지하1층․지상5층 규모 상업 복합시설과 주차장 합쳐 연간임대료 약 20억 수준

 한국철도(코레일, 사장 손병석)가 대한민국 제일의 내륙 수출기지이자 국제도시인 구미시의 관문, 구미복합역사의 상업시설 운영사업자를 공모한다.

구미복합역사는 연면적 41,200㎡, 지하1층, 지상5층 규모의 판매‧ 문화‧집회 기능을 갖춘 복합공간으로, 이번 공모에서는 역 뒤편 광장에 조성된 주차장까지 함께 운영할 사업자를 찾는다.

공모 대상은 구미역 상업시설 21,436㎡와 623면 규모의 주차장을 합쳐 모두 45,655㎡이다. 공모 기간은 5월 18일부터 6월 26일까지 40일간이다.

한국철도는 사업신청자가 제시해야 하는 연간 임대료 최저가격을 약 20억원으로 정하고, 상업시설 개선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업참여 여건을 개선했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9일 한국철도 홈페이지(www.korail.com)에 설명자료를 올리는 것으로 대체한다. 공모지침서 등 관련 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사업신청서 접수일은 6월 29일이다. 한국철도는 7월 중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열고 우선협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성광식 한국철도 사업개발본부장은 “새 운영사와 협력해 구미복합역사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보문화실

김예원  ghi00149@naver.com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예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