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청소년복지
말(馬)과의 특별한 추억을 경험하세요!승마체험, 제주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6월 19일까지 학생승마 체험 신청

 제주시는 초‧중‧고등학생들이 말과 친화될 수 있는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 건강한 신체 발달과 심신을 단련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총사업비 4억8,800만원을 투입하여 학생 승마체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학생승마 체험 사업은 제주시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1,520명을 선발하여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청소년 체력증진과 정서안정 도모를 비롯하여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학생승마 체험 사진

특히, 올해는 재활승마분야를 신설하여 승마산업의 사회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고 장애학생들이 말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신체적 운동 효과 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6월 19일까지 학교별로 승마체험 신청을 진행 중이며, 승마 체험을 희망하는 학생은 재학 중인 소속 학교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학생은 승마시설과 체험일정을 조율해 10회까지 강습을 받을 수 있으며, 강습은 1회당 60분 내외로 진행된다.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승마체험을 진행하는 모든 학생은 필수로 보험가입을 진행하며, 학생들은 보험료를 포함한 체험비 32만원 중 70%에 해당하는 비용(22만4천원)을 보조받고, 자기부담금(9만6천원)을 납부하면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다.

앞으로 제주시에서는 코로나19 대응방침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되었지만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고 효과적인 승마체험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며, 승마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 접하지 못했던 말(馬)과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하고 그동안 코로나 19로 심신이 지친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주어 잠재적 승마인구 발굴의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축산과

 

박순선  tnstjs6667@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순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