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복지 청소년복지
초등학생 사춘기 축하해주세요!정확한 사춘기 정보 제공, 주도적인 사춘기 선언, 파티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올해에도 양질의 성교육과 긍정적인 성의식 확산을 위해 사춘기를 맞이하는 초등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성교육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춘기 파티를 경험했던 참여자들은 “친구들과 내 마음을 이야기하고, 몰랐던 내용을 알게 되어서 후련했다”, “파티가 즐거웠다. 축하받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다”, “사춘기 선언을 할 때 모두가 축하해주는 것이 고맙고 기뻤다” 등 자신의 성장을 격려 받은 새로운 성문화 프로그램에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었다.

공동사춘기파티 웹전단

이번 성교육은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사춘기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몸의 변화와 감정의 다양성, 평화로운 관계 맺기에 대한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며 참여자들의 성장을 축하하는 사춘기 파티 형태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사춘기 파티는 8월 4일~8월 18일 사이,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두 차례 진행(회당 2시간, 20명 이내)되며, 아래 센터별 일정을 참고하여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1인당 참가비 2천원, 선착순 마감)

한편,「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47조에 근거하여 설립된 서울시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으로, 성 인식 제고 및 성 평등한 문화 확산을 위해 성문화 교육관을 활용한 성교육, 찾아가는 성교육, 이동형 버스 성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성인권 교육, 양육자 교육뿐만 아니라 주말 가족형 성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자료제공: 청소년정책과

 

차재만  cjm716@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재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