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서울
한양대앞상점가 우리동네 시장나들이성동구에서 대학앞상점가의 변화가 시도되다.

한양대앞상점가상인회 가입 상점은 인근 초등학교 학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상점가 맛집을 체험하는 행사를 지난 5월3일 진행하였다.

이 행사는 '한양대앞상점가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라는 제목으로 대학상점가의 기존의 인식을 바꿔보고자 계획된 것이라 한다. 기존의 대학상점가는 젊은이들만을 대상으로 존재한다는 인식을 가졌다면 이 행사를 통해 가족과 함께 많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 임을 알리고 어려운 경기로 침체되어 있는 상점가에 활기를 주고 상점가 홍보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고 주최측은 말한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단위의 참여자들은 상점가를 이용할 수 있는 쿠폰(현금 2만원 상당)을 제공받고 한양대앞상점가의 맛집을 체험하였다. 주최측은 참여자에게 한양대앞상점가 브랜드인 사자마조 지도를 배부하여 상점가 맛집체험 시 이용하도록 하였다.

행사참여자들은 한양대앞상점가 브랜드인 사자마조 안내지도를 받아 맛집체험에 이용하였다

 since1969~ 한양대앞상점가 포토월과 옛 풍경 그림판의 포토월에서 스마트폰으로 가족단위의 참여고객이 사진 촬영을 하고 인화 한 후 새기고자 하는 문구를 사진 뒷면에 적어 캘리그래퍼 부스에 제출한다.  상점가 맛점을 체험하고 체험 후 영수증을 지참하고 다시 캘리그래퍼 부스에 오면 본인이 적어 낸 문구가 적힌 사진을 받을 수 있었다.

 

                             행사장에 있는 부스에서는  상점가 맛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 성동구가 주관하고 한양대앞상점가 상인회가 인근 초등학교 학부모와 연계하여 주최한 이번 행사로 유흥업소가 많은 대학가상점가의 기존의 이미지에서 가족과도 함께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상점이 있는 긍정적 이미지로 상점가를 홍보하여 지속적으로 방문을 유도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손정화  dlaalswn333@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정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